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본문내용

본문

자주하는 질문
+ Home > 입학신청 > 자주하는 질문
워크넷 구직등록필증 발급방법 은 어떻게 진행해야 되나요?
  • 글쓴이
    질문
  • 작성일
    2017-11-16 16:11:17
    조회수
    794

 

국비지원교육과정을 신청하시기전

필수적으로 제출해야하는 서류중 하나


'구직등록필증' 발급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워크넷 홈페이지 방문합니다.

 

http://www.work.go.kr/

 

 


 

 

2. 메인창에 보이는 '구직'을 클릭합니다

 

 

 

 

 

3.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구직신청'을 클릭합니다

 

 

 

 


 

 

 

4. 클릭후 왼쪽 상단에 '내이력서 관리(구직신청)' 혹은 

중앙에 보이는 구직신청을 클릭합니다.



 


 

 

5. 경우에 따라서 이력서 내용을 수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 수정을 모두 마치시게 되면

'구직신청 인증 대기 중'이라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6. 구직신청 인증 대기화면이 보이게 되면 관할 고용센터에 연락을 하여

인증신청을 하시면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7. 인증을 마치고 나면 하단화면으로

확인이 되며 보이는 '구직 등록 확인증'출력을 통하여

구직등록확인증을 출력 받으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 출력받은 구직등록증을 발급 받으시면 유효일자기간이 나오게 되는데

 

교육기간동안 만료가 될 경우 재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이 없습니다.